사업소개

일·생활균형지원센터의 사업을 소개합니다.

컨설팅

일·생활균형지원센터의 컨설팅 사업을 소개합니다.

    • 직원들에게 육아휴직을 주고싶은데... 우리직원에게 혜택을 주고싶지만 복잡하고 비용때문에 걱정이 된다.

     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여, 일·생활균형 직장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기업의 특성 및 요구에 맞춘 제도 및 프로그램을 함께 고민하고,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      • 지원 대상 : 근로자의 일·가족·삶의 균형 지원에 관심 있는 서울시 소재 기업 및 기관
      • 신청규모·시기 : 매해 약 20개 기업 및 기관 신청완료시까지(사후지원규모 별도)
      • 신청방법 : 「이메일로 신청하기」 클릭하여 다운받아 작성 후, 이메일 제출 (swfcenter@seoulwomen.or.kr)
      • 신청문의 : 02-810-5044,5015
      • 선정기준 : 일·생활균형 컨설팅 신청동기 적합성, 일·생활균형 직장문화 개선 및 변화의지
      • 비용 : 전액 무료 (서울특별시 지원)
      • 지원절차 : 컨설팅 지원 신청 → 서류심사 → 선정 및 통보 → 방문컨설팅 진행 → 컨설팅 최종결과보고
        → 서울시 우수기업 추천 → 사후지원 컨설팅
      • 지원내용
        • 인식개선
          집단 워크숍을 통한 인식 개선
          CEO 및 인사담당자, 근로자 대상 일·생활균형 안내 및 기업 진단
          맞춤형 컨설팅설계
        • 조직개선
          기존 제도 정비 및 새로운 제도 설계
          법적 규칙 정비
          맞춤형 교육지원 및 연계
          서울시 연계 지원제도에 대한 정보제공
        • 네트워크
          기업과 기관 네트워크
          : 기업에 필요한 일·생활균형 자원 연계
          기업과 기업 네트워크
          : 일·생활균형 추진 과정 공유, 우수일터 벤치마킹 기회제공
        • 사후관리
          우수기업 추천 및 우수사례 홍보
          포럼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
          일·생활균형 직장문화 안착 지원